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조심

오미크론 재택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
설연휴에 오미크론에 확진되고, 재택했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그때와는 차원이 다르게 확진자수가 훅훅 늘고 있네요 ㅠ ㅠ



10만이 넘어 11만을 바라보고 있다니…
이제 어디서 걸려도 이상하지 않은 날이 온 것 같아요.
아가있는 집, 기저질환이 있는 분,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과 사시는 분들은 특히나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젊은 사람들은 보통의 독감정도 수준으로 넘어가지만… 내가 옮긴 걸로 인해 가족이 위험해지면 얼마나..힘이들지 너무나 걱정이 됩니다.


일단, 제가 마지막 끝물이었던 것 같아요..ㅋㅋ
30대이지만 재택치료하면서 의료진의 전화상담을 받고, 보건소 연락을 받고, 건강관리키트 용품을 받은


이제는 거의 방임이지만,
사실 저때에도 방임느낌은 스물스물 났었어요.😂


건강관리키트는 자가격리 4일째 되는 날에 왔고,
자가격리앱을 깔으라는 연락
자가격리 들어간지 5일째 되는 날 왔고,
우리 신랑은 아예 연락도 안왔으니까요 ㅋㅋ
심지어 보건소에서 확진이 됐다는 문자도 안온 신랑…😭😭

뭐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였어서
정신이 없을거라 생각은 했지만,
연락을 받아보니 …
너무나 비효율적으로 일한다는 느낌이…
지울수가 없네요… 그러니 관리가 힘들지…이느낌


역학관리전화와 보건소 전화 등에
신랑이랑 내가 확진이 됐고,
6개월아가는 음성이 나왔다.
주민번호, 주소 모두 불러줬는데,

내 용품 보내줄때 신랑도 같은 주소니 같이 보내주면 될걸… 신랑한테도 따로 전화가와서 다른 공무원이 배정되고 똑같은 질문을 엥무새처럼 반복..ㅋ

우리세금..혈세가 이렇게 마구 쓸데없이 나가는 구나 라는 생각이 지울 수가 없었다…

약처방을 해줬는데 그 증상이 다 사라진 후에
도착해서… 약도 버렸고.. 세금도 버려졌겠지…


아무튼,
건강관리키트는 이제 60대이상, 기저질환이 있는 분.. 등의 고위험에게만 보내주고,
제가 받았던 재택치료도 해주는 걸로 바뀌었어요.


건강관리키트 구성


1. 재택치료 기간 서류
2. 검은 봉지 (쓰레기 분리에 쓰라는 듯)
3. 종합감기약, 진통해열제
4. 뿌리는 소독약
5. 소독겔
6. 안내서
7. 산소포화도, 맥박 측정기
8. 체온계 (제일 별로…측정하는데 세월아네월아)


이렇게 왔어요.

재택치료앱을 깔고
오전 오후 각각 산소포화도, 맥박, 체온 측정해서
올리면 됩니다.

이제는 이렇게 관리하기가 더 어려워졌을것 같네요
이때도 매일 매일 잘 연락오는 느낌은 아니었으니..



음성인 6개월아기용품을 보내달라 요청해서
보내줬는데,



1. 검은봉지
2. 페이스쉴드
3. 자가진단키트 3개
4. 소아용 n95마스크
5. 방역가운
6. 어린이용 위생장갑


6개월아가가 쓸 수 있는 건 하나도 없었고,
너무 늦게 보내줘서 페이스쉴드, 방역가운, 위생장갑을 쓸 시기가 지났다는 점.. 😨😱

아무튼,
셀프방역을 하고 있었기에
위 용품중에서 우리만 자가진단 한번 해보고,
검은봉지를 현재까지도 잘 사용중이에요.🤣


완치된 사람들은 3개월까지도 죽은 바이러스검출로 양성이 나오기도 하기때문에
따로 검사를 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게 아니고,
2월초에는 미접종자는 10일, 접종완료자는 7일이었지만, 지금은 일괄적으로 7일이 지나면 격리가 해제되네요.

음성나온 사람만 자가진단키트로 검사
음성이 나오면 해제되었었는데,
우리아가는 6개월밖에 안된 핏덩이라 ㅠ
차마 양쪽코에 10회씩 돌릴 자신이 없었고…

미취학아동은 하지 않는게 좋다는 글을 봐서
못하기도 했었어요.


신랑하고 저는 증상이 많이 호전이 된
5일차 쯤 한번 자가키트로 검사를 해봤는데

임신테스트기 이후로
두줄은 처음 봤다는 신기한 경험이 되었어요 ㅋㅋ


또,
확진자가 소분해주는 음식을 가지고😂
각자 다른 공간, 열어놓은 창가 앞에 앉아
밥먹은 추억이 생겼어요 …ㅋㅋ




가끔은 비대면으로 배달음식받아 먹었구요~


음식을 함께 먹는 것만으로도 큰 행복이라는 걸
깨달은 시간이 된거 같아요 ㅎㅎ


아가가 있어서
셀프방역으로 94마스크를 하루종일 두겹씩 쓰고 생활을 하다보니까, 전에는 그렇게 답답했던 94마스크가 하나만 써도 숨이 잘쉬어지고 그렇게 개운할 수가 없더라구요.
우리나라 참 마스크 잘만들어 인정👍😊



몸살감기가 왔는데,
셀프방역을 엄격하게 하면서
육아도 해야하니까 육체적으로 힘들고, 아가가 걱정 되는 것이 가장 크게 힘들었던 것 같고

솔직히 A형독감 걸렸을때가 진짜 힘들고 죽을 것 같았다. 가 후기 입니다 ㅎㅎ


모두들 건강하시고 조심하세요 ❣️


미접종자, 완료자의 증상 및 오미크론 후기

오미크론에 걸리다. - https://yoon-yuns2023.tistory.com/m/30

오미크론에 걸리다.

안녕하세요 :) 이틀전 자가격리해제가 된 6개월아기엄마입니다 ㅎㅎ… 저저번주 연휴였죠. 2/2 수요일에 pcr검사한 게 양성이 나왔고, 2/12 0시부로 자가격리해제로 예정에 되어있었는데요. 그 사

yoon-yuns2023.tistory.com


오미크론 완치 후 후기🤛 - https://yoon-yuns2023.tistory.com/m/40

오미크론 완치 후 후기🤛

안녕하세요 :) 오미크론 걸려서 지나가지 않을 것 같던 자가격리도 끝나고, 그마저도 격리해제된지도 벌써 2주가 다 되어가네요 ㅋㅋ 저는 심지어 10일간 격리를 했기때문에(7일로 일괄적으로 바

yoon-yuns20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