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조심

오미크론 완치 후 후기🤛

안녕하세요 :)
오미크론 걸려서 지나가지 않을 것 같던
자가격리도 끝나고, 그마저도 격리해제된지도 벌써 2주가 다 되어가네요 ㅋㅋ

저는 심지어 10일간 격리를 했기때문에(7일로 일괄적으로 바뀐 지침 나오기 전, 미완료자라서)

더 늦게 끝났는데 그로부터도 벌써 2주라니 …ㅎㅎ
격리해제가 되고 난 후의 시간은 참 빨리가네요


일단, 6개월 된 아가가 아무일 없이 잘 지나가줘서
제일 감사한 일이었고, 우리가족 모두가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가줘서 또 다행이었어요…!



<목차>

  1. 오미크론 완치 후 자가진단키트 결과는 ?
  2. 오미크론 완치 후 증상은 ?
  3. 완치 후 밀접접촉자가 되었을때 또 오미크론 걸릴까 ?




1. 오미크론 완치 후 자가진단키트 결과는 ?

: 오미크론 확진자를 접촉한지 이틀째부터 증상이 발현되기 시작, 그때부터 pcr검사결과가 양성이 나왔어요. (전날은 음성이 나옴. 접촉한 다음날)

저같은 경우 증상발현 후 5일째되는 날부터 많이 좋아져서 거의 완치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격리해제하는데 있어서 자가진단키트 하는게 의무는 아니기도 했고, 코로나 양성이였던 사람은 최대 3개월정도까지도 양성이 나올 수도 있다고해서 바로 검사는 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어요.(죽은 바이러스로도 양성이 뜰 수 있다고 함. 그래서 밀접접촉자로 코로나 검사하게 되면 확진자였음을 말해야 한다고 함. 수치로 알수있대요❣️)

그치만, 이때 궁금해서 검사한
자가진단키트 결과는

양성. ㅋㅋㅋ 두줄을 보다니…


그러다가…


결국, 자가격리 해제(증상발현 후 10일) 된지 일주일 후 자가진단키트를 호기심에 해봤어요.😅


음성 ! 음성이 떴어요 ㅋㅋ



2. 오미크론 완치 후 증상은 ?

: 처음 직후에는 잔기침이 한… 일주일정도? 갔던거 같아요~ 다른 증상들은 다 나았는데 잔기침만 은근히 나오는 느낌.

오히려 코로나일때는 기침이 그리 안났었는데 참 이상하죠..?ㅋㅋ




3. 완치 후 밀접접촉자가 되었을때 또 오미크론 걸릴까 ?

: 뭐… 케바케 이겠지만,
신랑이 같이 밥을 먹은 직장동료가 확진이 됐어요.
다음날 바로 자가진단키트를 해봤고,
음성이 떴어요 !

그 다음날 아침, (접촉 후 이튿날)
Pcr검사를 했는데, 음성 !

저희가 걸려본 바로는 확진자가 증상 발현 시점과 접촉한 시점 후 이틀째 정도에는 양성이 나오더라구요. 이번엔 증상도 전혀 없고 이튿날 후에 한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왔네요 !

휴… 정말 다행이에요. 요즘 너무 어린 아가들이 안좋게 된 기사가 나오는 걸 보고.. 정말 마음이 안좋았거든요ㅠ

모두모두 오래오래 건강하게 ❣️